연천 한량석쇠집 전곡점 53년전통연탄초벌구이 파불고기,고추장불고기 / 불맛이 미쳤다 대박 맛집 인정 놀이방까지
연천 한량석쇠집 전곡점 53년전통연탄초벌구이 파불고기,고추장불고기 / 불맛이 미쳤다 대박 맛집 인정 놀이방까지
아이와 함께 식사를 하기에는 항상 제약이 많습니다. 매워서도 안되고,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먹어야 하기 때문에 여행 중에 그 선택지가 많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원래는 오리집을 가려했는데, 폐업을 해서 없어졌더라구요;; 그래서 열심히 검색해서 찾아낸 연천의 맛집 <한량석쇠집>을 다녀왔습니다.
주차는 건물 바로 앞에 여러 대 주차가 가능합니다.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공간이 상당히 널찍합니다. 테이블도 상당히 많고요.
이 집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넓은 놀이방입니다. 놀이방 안에는 딱히 뭐가 있지는 않지만 ㅎㅎㅎ 아이들은 이 공간을 보고 여기 집 대박이라며 엄지 척을 해줬습니다. 애들아?ㅋㅋ 음식은 아직 먹지도 않았는데 ㅋㅋ 놀이방이 있으면 아이들이 알아서 놀기도 하고 부모님들은 편안합니다 ㅋ
메뉴를 살펴보면 파불고기와 고추장불고기가 메인 메뉴입니다. 다른 분들 테이블 봐도 이 두 메뉴를 대부분 드시더라구요. 그래서 고민하다가 저희는 파불고기 2개, 고추장불고기 1개를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주문도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가격은 1인분에 12,000원입니다.
식당이 참 정겨운 느낌입니다. 할머니 할아버지 집에 온 느낌이랄까요 ㅎㅎ 벽이 비어있는 것을 못 견뎌 하시는 건지 빽빽하게 다양한 그림과 정보들로 가득합니다.
파무침을 가위로 자른 후 고기와 함께 소스에 찍어 드셔야 맛있습니다. 이런 안내 좋아요 ㅋ
안심식당 마크까지~ 연천군청 위생팀이 보증한다고 합니다 ㅋ
기본 반찬이 나옵니다. 넉넉한 파무침과 쌈채소가 나왔어요.
어.. 음... 황금 나무 사진 아니,, 그림입니다.
-- 지금 힘들다면 잘하고 있는 것이다.
-- 저희가게는 반찬을 재사용하지 않습니다.
-- 행복한 하루되세요.
사장님 뭔가 맥락을 좀 유지해주시면 좋을 거 같은데요 ㅋㅋㅋ
기본적으로 계란찜이 나옵니다. 아주 굿, 보드랍고 맛나요~ 아이들이 먹기에도 굿~!
파불고기 2인분과 고추장불고기 1인분이 나왔습니다. 먹음직스럽습니다.
먼저 파불고기를 한입 먹어봤습니다. 와! 이거! 불맛이 확 올라오면서 사람 과식하게 만드는 맛입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굳이 뭐 찍어 먹지 않아도 맛있어요. 파와 조합이 아주 좋아요. 계속 끌리는 맛,,, 맛집 인정!!!! 단 한 점 먹었는데 이런 반응 나옵니다 ㅋ 쌈과 파를 듬뿍 싸서 먹는데 아주 최적화된 맛이에요.
고추장불고기 안 먹으면 서운할 것 같아서 1인분 시킨건데요. 약간 짜장면과 짬뽕에서 선택을 고민하는 듯한 차이랄까요. 둘 다 먹고 싶은 맛인거죠 ㅎㅎ 저희는 두 개 다 주문한게 신의 한 수 였어요 ㅋㅋ 일반적인 고추장불고기에 불향과 감칠맛이 더해져서 너무너무 맛있어요.
비빔냉면 주문했습니다. 양이 많아요. 고기와 같이 먹으니 아주 맛있어요.
가격 및 주소, 예약문의 등 확인하셔요~
연천 한량석쇠 전곡점입니다.
이 맛 때문에 연천에 다시 놀러와야 겠어요 ㅋ
내돈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