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정보들/갤럭시 정보

갤럭시 워치4 일반, 클래식 스펙 비교

by 심찬 2021. 9. 6.
반응형

 

 

갤럭시 워치4 일반, 클래식 스펙 비교

 

갤럭시 워치4가 최근 매우 핫합니다.

예쁜 디자인과 특별한 기능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스펙과 디자인을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갤럭시 워치4 (출처 삼성전자)

 

2021년 8월 출시된 "갤럭시 워치4"는 크기 및 디자인, 재질에 따라 총 4종으로 구분됩니다.

 

갤럭시 워치4  40mm, 44mm

갤럭시 워치4 클래식 42mm, 46mm

 

이렇게 4가지로 구분이 되는데

비슷하지만

가격, 크기, 디자인, 재질, 무게 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격만 봤을 때 40mm와 46mm는 무려 13만원 차이가 있네요.

 

 

 


 

<갤럭시 워치4 > 4종 스펙 비교표

 

 

* 비교가 쉽도록 임의로 색상을 넣어 봤는데요. 시계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을 하기 때문에 장단점을 선정하기가 조금은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어느 정도 무게가 있기 때문에) 가벼울수록 선호하는 경향이 있지만, 워치류의 경우는 묵직한 무게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클래식 계열이 가격이 좀 비싸다는 것만 단점으로 들 수 있겠네요. 

 

 

갤럭시 워치4 클래식


색상

 

갤럭시 워치4는 다양한 색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스트랩을 별도 구매해 매일 다른 시계를 착용하는 듯 사용이 가능하고, 기본 색상들도 예쁘게 잘 나왔네요.

검정은 매우 기본이기에 빼놓을 수 없지만, 특히 깔끔한 느낌의 실버에 눈이 좀 가네요.

40mm는 가장 작은 사이즈인만큼 핑크골드 색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44mm에는 다른 색상과 구분되는 그린 색상이 있네요.

갤럭시 일반 40mm(위), 44mm(아래) 색상

 

클래식 디자인은 그 이름답게 클래식 느낌이 풍깁니다.

진짜 시계 (?) 느낌이 물씬 느껴지면서 멋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남자를 겨냥한 디자인 답게 42mm 와 46mm로 디자인되었으며 블랙과 실버 두 가지 색상만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좀 더 나간다는...)

갤럭시 워치4 클래식 42mm(위), 46mm(아래) 색상

 


다양한 스트랩 사용 가능

다양한 스트랩을 검색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메탈, 무광메탈, 메탈느낌의 스트랩 등 다양한 스트랩이 구매욕을 자극하네요.

다양한 스트랩 별도 구매 가능

 

 


 

체성분 분석 기능 (인바디)

 

 

인바디라고 알고 있는 체성분 분석 기능이 갤럭시 워치4에서 가능하다는 사실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사실 인바디는 회사 이름이라고 하죠 ㅎㅎ)

헬스장에 가서만 측정이 가능했던 인바디 기능인데,,, 커다란 기계 위에 올라가서 특별한 날에만 측정이 가능했던 그 기능을 이제는 내가 원할 때면 언제든 측정이 가능하다니 정말 날로 발전하는 기술이 놀랍기만 합니다.

 

BIA센서로 15초 안에 체성분 분석이 가능합니다. 골격근량, 체지방량, 체지방률, BMI, 체수분까지 볼 수 있네요. 정말 대단합니다. 이 기능 하나때문에라도 구매하는 사람이 많을 듯 싶습니다.

 

체성분 분석 기능

 

 

 


 

운영체제와 사용시간

 

 

기존 워치의 운영체제는 타이젠 OS였습니다.

이번 갤럭시 워치4에는 Wear OS Powered by SAMSUNG 이 사용되었습니다. Android 11기반의 운영체제로 전작에 비해 성능 향상을 가져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애플 워치와 비교해 만족할 수준은 아니라고 합니다. 꾸준히 성능 향상을 가져오리라 생각하지만 아쉬운 부분입니다.

 

스펙상 최대 40시간의 사용 시간입니다. 40시간이라면 하루 24시간이기에 이틀을 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이틀에 한 번 정도는 충전을 해야합니다. 사실상 매일 충전해서 사용해야 하는데요.

 

워치4는 수면 패턴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데, 충전에 대해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기에 잘 때 착용하고 잠들기에 좀 부담스러울 듯 해요. 배터리 방전을 걱정해야 하니까요.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시계를 벗어서 무선 충전 단자에 올려주면 되지만 개인적으로 매우 아쉬운 부분입니다. 일주일 정도로 최대 사용시간을 늘릴 수 있는 기술력이 분명 있을텐데 삼성의 최대 사용 시간 개선 여지는 아직 보이지 않네요. 

 

수면 패턴 분석

 


 

총평

 

OS최적화 및 40시간의 최대 사용시간 등 아직 개선의 여지가 있지만

체성분 분석 (인바디) 기능과 예쁜 디자인은 구매욕을 자극합니다.

 

헬스장의 커다란 인바디 기기를

손 안에 워치4에 가져올 수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당장 구매하고 싶어 집니다.

갑자기 운동하고 싶어지네요 ㅋㅋ

그래야 갤럭시 워치4를 살 명분이 생기니까?ㅋㅋ

 

디자인도 참 예뻐서 구매하고 싶네요.

갤럭시 생태계의 갤럭시 워치4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에 그 끝이 궁금하네요 ㅎㅎ

 

갤럭시 워치4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