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정보들/갤럭시 정보

갤럭시 탭 액티브3 vs 액티브2 (active 3 vs 2) 스펙 비교

by 심찬 2022. 1. 24.
반응형

 

갤럭시 탭 액티브3 (active 3) 액티브2(active 2) 스펙 비교

 

갤럭시 탭 액티브 계열은 태생이 B2B 방식 즉, 기업 간 납품용으로 제작된 갤럭시 탭입니다.

그래서 일반 구매자들은 갤럭시 탭 액티브를 구매해 사용하기 불가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 탭 액티브 3 (active 3)의 경우 이제는 일반 소비자도 자급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갤릭시 탭 액티브 2 (active 2)의 경우 리퍼 혹은 중고 제품을 간혹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비슷한 스펙의 제품 2 개와 함께 스펙 비교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탭 액티브3 (active 3) 액티브2(active 2) 스펙 비교표

 

갤럭시 탭 액티브 3 (출처 : 삼성전자)


갤럭시 탭 액티브 특징

 

갤럭시 탭 액티브는 산업, 정비 등 특수 환경에서 사용될 목적을 가지고 탄생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 사용하기에는 조금 불필요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고 가격이 조금 높아졌죠.

 

일반 사용자의 시각에서 봤을 때,

갤럭시 탭 액티브 제품의 가장 특화된 기능은 바로 야외 활동시 유용하다는 점인데요.

방수 방진 (IP68), GPS지원, 1.5m 낙하 테스트 통과, 충격 방지 커버, 착탈식 배터리 등으로 야외 액티비티 사용에 초점을 맞춘 기능들 및 안전하고 튼튼한 태블릿으로 설계했습니다. 

 

튼튼하다고는 하나,,, 아무리 그래도 액정이 직접적으로 바닥으로 떨어지면... 깨질 수 있을 듯 한데요.... 내구성이 좀 궁금하네요.

갤럭시 탭 액티브 3 (출처 : 삼성전자)

또한 LTE 모델과 와이파이 모델 2가지로 나오는데 LTE 모델의 경우 네비게이션 및 지도 기능을 좀 더 잘 활용할 수 있겠네요.

 

갤럭시 탭 액티브 3 (출처 : 삼성전자)

삼성 덱스 기능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CPU 성능 자체가 타 기종에 비해 엄청 높지 않다는 부분은 오히려 약점이 될 수 있습니다. 정말 산업용, 업무용으로 덱스를 활용할 수 있는 정도이지 엄청 쾌적한 최고의 성능은 아니기 때문에 장점이라 하기에 약간 망설여지는 부분이네요.

 


 

갤럭시 탭 액티브2(active 2) 액티브3 (active 3) 스펙 비교

 

2019년에 갤럭시 탭 액티브 프로가 10인치 모델로 출시(B2B전용) 되었습니다. 

10인치 모델이기에 비교 대상에서 일단 제외했습니다.

 

8인치 모델인 갤럭시 탭 액티브 2와 액티브 3 를 비교해봤습니다.

출시년월 차이가 무려 3년이나 있기 때문에 이 둘을 비교하기는 조금 무리가 있긴 하지만 액티브 계열이기에 참고용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액티브 계열의 특징이 명확하게 보입니다. 3년의 시간의 차이만큼 스펙적인 상당한 상승이 눈에 보입니다.

 

CPU부터 메모리, 저장 메모리 공간, 카메라, 배터리 등등 대부분이 스펙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하지만 최신 사양의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조금은 아쉬운 느낌이 들기는 합니다.

 

참고로 2022년 1월 기준 갤럭시 탭 Active 2 제품은 최근 리퍼 기준 약 10만원 후반대 정도 가격입니다.

 

 


갤럭시 액티브 3 외관

 

갤럭시 탭 액티브 3의 외관(케이스 없는 경우)은 일반적인 갤럭시 탭과 비슷해 보입니다.

충격 방지용 케이스는 산업용, 업무용 느낌이 물씬 풍기는데요. 기능에 매우 충실해 보이는 튼튼 디자인입니다.

갤럭시 탭 액티브 3 (출처 : 삼성전자)

 

측면 및 S 펜 모습입니다. 

뭔가 투박한 느낌이죠 ㅎ

 


비슷한 제품군 비교

 

갤럭시 탭 액티브 3와 비슷한 스펙의 제품 2개를 선정해봤습니다.

갤럭시 탭 S6 Lite와 갤럭시 탭 A with S pen입니다.

 

갤럭시 탭 A with S pen는 8인치 제품으로 갤럭시 탭 액티브 3와 비교했을 때

갤럭시 탭 A with S pen의 경우는 프로세서 성능이 낮고, 아웃도어 기능들이 제외된 느낌입니다. 갤럭시 탭 A with S pen 보다 갤럭시 탭 Active 3 가 더 좋구나 라고 볼 수 있지만.... 그런데 말입니다. 가격이 30만원 VS 60만원.... 8인치 모델이라 비교해봤는데,,, 가격적인 차이가 커서 비교하기가 좀 어렵긴 하네요.

 

갤럭시 탭 S6 Lite10인치 제품이기 때문에 비교가 좀 애매하긴 하지만 그 외 스펙적인 부분은 갤럭시 탭 Active 3와 비슷한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대략 갤럭시 탭 S6 Lite의 성능과 비슷한 정도구나"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Active 3가 갤럭시 탭 S6 Lite에 비해 살짝 상향된 스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액티브 3 총평

 

갤럭시 탭 액티브 제품군은 산업 현장용 아웃도어용으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일반 사용자가 집에서 영상 보는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다른 태블릿을 추천드립니다.

캠핑용으로도 사용하기에도 조금 애매하겠네요. 

참고로 아웃도어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야외에서 화면이 좀 어둡다는 평도 있습니다.

하지만 튼튼하고 방수방진 기능이 있는 유일한 야외용 태블릿인만큼 매니아층 수요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갤럭시 탭 액티브 3 (출처 : 삼성전자)

 

당신에게 유용한 정보를 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