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정보들/유용한 정보

샤오미 미밴드7 / 미밴드 6 스펙 비교

by 심찬 2022. 7. 17.
반응형

 

샤오미 미밴드7 / 미밴드 6 스펙 비교

 

샤오미는 매년 새로운 미밴드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미밴드6를 출시했고, 2022년 미밴드7을 출시했네요.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했으나 결코 뒤지지 않는 기능들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미밴드6에서 미밴드7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싶도록 하는 매력적인 기능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 7

 


샤오미 미밴드7 / 미밴드 6 스펙 비교표

두 제품의 스펙을 비교해봅니다.

조금씩 스펙이 향상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7 / 미밴드 6 스펙 비교표

 

 


 

 

화면 크기가 커졌고 무게도 소폭 상승

 

외관만 봤을 때는 미밴드6와 미밴드7을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동일 디자인에 화면크기가 1.56인치에서 1.62인치로 0.06인치 커졌고 무게도 0.7g 차이입니다.

화면의 크기가 조금 더 커지면서 해상도도 상승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 7 기능들


 

기능 향상(최대밝기, RAM & MEMORY, AOD)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단연코 AOD(Always On Display) 입니다.

일반 시계처럼 시간 정보를 항상 화면에 띄워주는 기능입니다.

배터리가 125mAh에서 180mAh로 상승되었으나 AOD 기능으로 인해 스펙상 사용시간은 14일(2주)로 동일합니다.

 

갤럭시 워치 및 애플 워치는 사용 가능 시간이 고작 하루인데 반해

샤오미 미밴드는 약 2주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AOD를 지원하면서도 2주 사용시간을 유지한 점에서 칭찬할만 합니다.

(공식적으로는 과도한 사용 모드시 9일 사용 가능 : 정확히 무슨 의미일지는 모르겠네요 ㅋㅋ)

NFC 기능은

 

 

아파트 도어락 같은 곳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말이 있네요.

(NFC 지원 모델과 미지원 모델이 나눠집니다)


 

다양한 색상... 크게 의미가 있을지는...

 

스트랩을 통한 다양한 색상이 가능하지만 제품의 본체는 디스플레이 색상인 단일 검은색 색상입니다.

스트랩이 검은색이 기본 제공이고, 다른 스트랩 색상은 별매입니다.

기분에 따라 한 두개 추가 스트랩을 구매할 수는 있지만...

실용적인 측면에서는 크게 의미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샤오미 미밴드 7 : 아이보리, 올리브, 오렌지, 블루, 블랙, 핑크
샤오미 미밴드 7 : 네온 그린, 네온 오렌지, 카키 그린, 카키 블루

 

 

자석 충전 호환 / 무선 충전은 아직

 

기존 미밴드6와 동일한 자석 충전입니다. 미밴드6의 충전기와 호환이 됩니다.

무선 충전을 지원했으면 하는데 아직은 지원을 하지 않네요.

무선 충전을 적용하면 가격이 많이 올라가려나....

 


여전히 착한 가격

 

출고 가격은 여전히 착합니다. 약6만원 정도의 가격이네요.

조금씩 가격이 올라가기는 하지만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면서 착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작보다는 약 1만원 정도 가격이 올랐으나 다른 워치류에 비교하면

아직은 어느 정도 괜찮은 수준의 가격입니다. 

(2022년 7월 기준 미밴드6의 가격은 더 떨어져서 약 4만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샤오미 미밴드7의 가격도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내려가겠지요 ㅎㅎ

 

 


총평

 

착한 가격에 미밴드6에서 미밴드7으로 업그레이드를 해도 좋을 듯 싶어요.

AOD 기능이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Always On Display 가 꼭 필요하시다면 당장 구매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그런데

운동 측정 위주로 사용하시는 분들,

미밴드6 사용에 큰 불편함이 없으신 분들은

그냥 미밴드6를 사용하셔도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방수 기능이나 기본 사용에 있어서는 큰 차이가 없으니까요.

 

샤오미 미밴드7 프로가 출시되었다고 해요.

그런데 기존 밴드와는 결이 조금 달라져서 밴드와 워치의 중간 정도 라인이고 애플워치와 비슷해져서...

뭔가 좀 다른 느낌일 수 있지만... 흥미가 좀 생기긴 합니다 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