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정보들/갤럭시 정보

갤럭시 탭 S7+ / S8+ 스펙 비교표 (플러스 모델)

by 심찬 2023. 2. 2.
반응형

 

갤럭시 탭 S7+ / S8+ 스펙 비교표 (플러스 모델)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2022년 2월 출시되었습니다.

기본형도 충분히 좋지만 뭔가 더 좋은 플러스 모델은 우리의 소장욕을 자극합니다.

기존의 갤럭시 탭 S7+와 S8+를 비교 해보고 어떤 스펙적 향상으로 구분하는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갤럭시 탭 S8 플러스 (출서 : 삼성전자  홈페이지)

 

 


 

갤럭시 탭 S7+ / S8+ 플러스 모델 스펙 비교표

 

2년 이라는 세월이 무색하게 큰 향상이 있어 보이진 않습니다.

12.4인치라는 큰 화면 때문에 기본형(11인치) 보다 플러스 모델을 선호하는 분들이 분명히 있죠.

물론 최신 모델이 가진 성능이 더 좋지만 큰 성능을 기대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겠습니다.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갤럭시 탭 S7+ / S8+ 플러스 모델 스펙 비교표

 

 

갤럭시 탭 S8 플러스


 

갤럭시 탭 S7+ / S8+ 플러스 디스플레이 크기 및 스펙

가로,세로,두께 크기는 동일합니다.

갤럭시 탭 S8+의 와이파이 모델은 9g 가볍네요.

화면 크기는 동일하게 12.4인치에 동일 비율입니다.

HDR 지원이 들어갔는데 사실 크게 와닿는 스펙으로 보기는 좀 어려워 보여요.

디스플레이 자체는 큰 변화가 없다고 보여집니다.

갤럭시 탭 S8+ 두께는 5.7mm (S7+도 동일)

 


 

갤럭시 탭 S7+ / S8+ 가장 큰 차이점

 

전작인 갤럭시 탭 S7+ 대비 탭 S8+에서는 뭐가 가장 많이 달라졌을지가 궁금합니다.

 

기존 갤럭시 탭 S7+을 보유 중인데 탭 S8+ 구매할 생각이시거나,

갤럭시 탭 S7+와 탭 S8+플러스 둘 중 무엇을 구매할지 고민이신 분들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될 듯 싶어요.

프로세서 및 차이점

 

프로세서가 최신으로 들어갔습니다. 처리 속도가 확실히 빠릅니다.

갤럭시 탭 S8 시리즈의 기본형 모델이나 울트라 모델도 동일한 프로세서(CPU)를 사용합니다.

스냅드래곤 8 Gen 1 SM8450

 

벤치마크 정보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수치상 살펴본 결과로는 성능이 많이 향상 되어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수치는 수치일 뿐 너무 맹신하기에는 실사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부분과는 조금 다르죠.

그럼에도 안투투 결과가 좋아 보이는 건 어쩔 수 없어요 ㅎㅎ

 

안투투 전반적 결과 (출처 : xda-developers.com)

 

긱벤치 멀티 코어 결과 / 싱글 코어  결과 (출처: xda-developers.com)

 

수치적으로 분명 좋긴 하지만 사실 갤럭시 탭 7+ 도 충분히 좋죠. 

그럼에도 최신 프로세서에 눈이 가죠 ㅋㅋ

최고가 항상 부러운 마음은 어쩔 수 없죠 ㅎㅎ

 

 


 

갤럭시 탭 S8 시리즈에서 더욱 향상된 S펜 (?)

 

갤럭시 탭 S7(기본형)과 S7+의 S펜 지연율은 9ms 입니다.

갤럭시 탭 S8(기본형)의 S펜 지연율은 6.2ms 입니다.

갤럭시 탭 S8+ 의 S펜 지연율은 2.8ms 입니다.

물론 지연율이니 숫자가 작을수록 좋습니다.

 

어라? 갤럭시 탭 S8은 기본형 모델과 플러스 모델의 지연율에 차별을 두었네요.

알고리즘으로 지연율을 향상시켰다고 하는데 왜 그 알고리즘을 기본형엔 안 넣어 줬을까요.

S8+로 구매를 유도하려는 삼성의 전략일까요. 내막은 잘 모르겠으나 암튼 살짝 아쉽ㅋ

지연율 뿐 아니라 세밀한 부분까지도 신경을 썼나봅니다.

갤럭시 탭 S8+의 S펜에 대한 삼성전자 홈페이지의 설명


갤럭시 탭 S8+ 램과 메모리 용량별 가격 차이

 

갤럭시 탭 S7+는 8G과 256GB의 조합과 12G와 512GB의 조합입니다.

갤럭시 탭 S8+는 8G와 128GB의 조합과 12G와 256GB의 조합입니다.

 

또 다른 고민을 하게 만드는 부분입니다.

 

더 높은 램인 12G 용량이 끌리는데 256GB라고 아쉬워 하실 수도 있겠네요.

이런 분들은 12G 메모리에 512GB 조합을 원하실 수도 있구요.

반대로

12GB와 128GB 조합이 필요하실 수도 있을텐데....... 없어서 살짝아쉽네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더 좋은 부분이라 생각하는데요.

왜냐하면 Micro SD 카드를 활용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탭을 교체할 때 필요한 데이타는 SD 카드 안에 넣어두는 편이라...

물론 사용자마다 좋아하는 방식이 다르긴 하겠지만요.

요즘 Micro SD가 아니더라도 클라우드를 사용하시는 분도 많으니깐요 ㅎㅎ

 


 

화면이 클 수록 멀티 윈도우 ?!

 

갤럭시 탭 기본형은 11인치라서 그 활용도가 조금 떨어질 수 있는데요.

갤럭시 탭 플러스형은 12.4인치라서 비교적 멀티 윈도우가 활용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물론 화면이 더 큰 울트라가 더 활용가치가 높겠죠.)

 

약간 애매한 부부이긴 한데요..

왜냐하면 우린 윈도우 노트북을 활용할 수 있으니까요 ㅋㅋㅋㅋ

하지만 펜이 주는 편리성은 ㅎㅎㅎㅎ 또 다른 얘기이긴 하죠 ㅎㅎㅎ

고민일 땐 둘 다 구매하라는 지름신의 부르심에 많은 이들이 응답을 하곤 합니다 ㅎ

 


S펜은 주는데 충전기는 안줌

 

S펜 기본 포함이라는 부분은 칭찬합니다. 아주 칭찬해요.

그런데 충전기를 굳이 따라하지는 말지 그랬어.

환경을 생각한다는 아주 좋은 포장과 함께 충전기 미제공

45W 충전기 주면 (더욱 더 ) 충성 고객이 생기지 않을까요?

 


키보드 북커버 (별매 상품),,, 땡긴다

 

이제는 정말 태블릿과 노트북의 경계가 점차 사라지고 있네요.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와 윈도우는 생태계가 다르기때문에 동일하다고 보기는 물론 힘들지만

기기의 외관이 동일시 되는 현재 시점에서

내부 운영체제도 조금씩 합일점을 찾아갈 수 있지는 않을까...... 작은 희망사항을 적어봅니다 ㅋㅋ

(둘 다 팔아야 해서 판매사들은 그렇게 안하겠지만요 ㅋㅋ)

 

저는 그냥 기존의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을 사용 중인데...

북커버가 땡기네요 ㅋㅋ

그 일체감과 정말 노트북같은 느낌이 좋으네요 ㅎㅎ

키보드 북커버 (별매)

 


지극히 개인적인 총평

 

이건 좀 어렵네요 ㅋㅋㅋ

정말 고민하게 만드는 스펙 차이입니다.

 

S펜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고민이 되긴 합니다.

지연율 부터 다양항 S펜 향상의 노력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라이트 유저인데 갤럭시 S7+ 사용중이라면 그냥 머물러도 괜찮겠지요 ㅎ

 

하지만 프로세스 향상과 S펜 향상의 기능을 원하신다면 구매해도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물론 가격에 큰 부담이 없으셔야 하겠지요 ㅎ

 

학생은 자기가 나중에 돈벌어서 사는 걸로 하시죠 ㅎㅎ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

(너무 당연한 내용만 정리된 듯한 느낌인...)

 

꼼꼼 비교하시고~

현명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