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정보들/갤럭시 정보

갤럭시 S20, S20+, S20울트라, S20 FE 스펙 비교

by 심찬 2021. 6. 9.
반응형

 

갤럭시 S20, S20+, S20울트라, S20 FE 스펙 비교

 

 

2020년 3월에 출시된 갤럭시 S20, S20+(S20플러스), S20 Ultra(S20 울트라) 스펙을 아래에 정리해봤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65를 사용했다는 점, 인피니트-O 디스플레이, 4000mAh 이상의 대용량 배터리, Micro SD 카드 지원까지 준수한 성능 및 스펙을 보여줍니다.

 

갤럭시 S20, S20+, S20 Ultra, S20 FE 스펙 비교표


 

큰 화면이 좋다면 S20+ 혹은 S20 울트라

S20 FE도 6.45인치로 큰편!

 

높은 스펙과 큰 화면을 선호하신다면 무조건 플러스나 울트라로 가야합니다.

성능에 약간의 타협을 한 갤럭시 S20 FE 에 눈이 가는 이유는 적당하게 화면을 크게 뽑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성능이 확연히 다르네요.

 

 


약간 아쉬운 갤럭시 S20 FE 그리고 몇 가지 단점

 

삼성 갤럭시 S20 FE 은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약간 독특합니다.

보급형은 A 계열로 별도로 관리가 되고 있었는데요...

S20 FE는 S를 당당하게 달고 있으면서 약간 성능을 낮췄습니다.

그래서 조금 고민해볼만 하긴 합니다. 그리고 성능이 나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약간 아쉬운 부분이 몇가지 있습니다.

 

장점 : 방수방진(IP68), 큰 화면 6.5인치, 플랫(호불호), S20 동급 프로세서, 넉넉한 배터리 4500mAh

단점 : 전면 카메라 AF(오토 포커싱) 미지원, 터치 이슈!

 

* 오토 포커싱 기능이 빠졌다는게 참 아쉽네요. 오토 포커싱이 S계열은 대부분 있는데, S20 FE는 빠져 있다보니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갤럭시 S20 FE


갤럭시 S20 FE - 터치 이슈

 

터치 이슈가 있다고 하는데요. 터치 이슈는 대부분 물리적인 부분이기에 하드웨어적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보완이 가능할지 의문입니다.

 

현재 소프트웨어로 해당 이슈는 사라졌다고 하는데 글쎄요.. 조금 걱정되는 부분이긴 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도 문제가 있다면 제품 교환이 가능하다고 하니 A/S 에 적극 대응하나 봅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오래전 과거! 구매했던 태블릿에 터치 불량 이슈가 있어 몇 차례 AS 를 받았습니다. 결국 제품을 교환 받았는데요. 이 때 상당히 스트레스를 받았었기에 터치 이슈에 개인적으로 민감합니다. 해결되었다고는 하지만,,, 이런 경험때문인지 S20 FE 는 구매가 꺼려지는게 사실입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카메라 성능

 

카메라가 이제는 3개가 기본으로 달려있고 상위 모델은 4개가 달려 있습니다. 

30배 줌, 100배 줌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카메라의 세상은 놀랍습니다. 

1억8백만 화소를 장착한 갤럭시 S20 울트라는 놀랍기까지 합니다. 그 한계가 어디까지 일지 궁금합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카메라

 


Micro SD 카드 지원 & 3.5mm 이어폰잭 미지원

개인적으로 Micro SD 카드 지원 여부는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리 용량이 크다고 해도 기존의 사진이나 파일 등을 쉽게 열어볼 수 있는 Micro SD 카드는 필수적입니다. S20 기종은 모두 Micro SD 카드는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제 3.5mm 이어폰잭은 사라지려나 봅니다. 대신 USB-C 타입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수방진은 S20 계열 모두 기본으로 지원하는데, S20 FE 에도 기본적으로 IP68 입니다. 

 


글을 마치며...

 

갤럭시 S20은 S21출시로 인해 단종되었다고 합니다. 삼성에서는 최신 모델이 나오면 기존 모델은 가격을 내려 재고 처리를 하는게 수순이었는데요. 이제는 새로운 모델에 집중하기 위해 전 모델들 가격을 내리지 않는다고 하는데... 이게 뭔가 좀 아쉬운 부분으로 다가옵니다.

 

뭔가 갤럭시의 S와 A 계열을 구분지으며 가격 고수 정책을 하려는게 아닌가 싶은데요. 고가의 S 계열 제품을 시간이 지나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에게는 안 좋은 소식이네요.

 

정책은 계속 바뀔 수 있으니.. 좀 지켜 보자구요~~

 

갤럭시 스마트폰 선택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는 블로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