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정보들/유용한 정보

샤오미 미밴드 8 프로 (Xiaomi Mi band 8 Pro) 실사용 후기

by 심찬 2024. 4. 26.
반응형

 


샤오미 미밴드 8 프로 (Xiaomi Mi band 8 Pro) 실사용 후기

Xiaomi Smart Band 8 Pro

 

 

샤오미 미밴드 8 프로를 4월 초에 한국 정발 제품을 구매했고 지금 글을 쓰는 시점은 4월 말이니 약 한달 정도 사용해 봤습니다.

 

 

기대했던 것보다 좋은 기능과 품질에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착하고 배터리도 오래가며 운동 도우미로 아주 좋은 제품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스마트 워치와 미밴드의 이미지를 생각했을 때 떠오르는 모양이 있죠.

샤오미 미밴드 8 프로는 스마트 워치와 미 밴드는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킬만한 디자인과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관

 

 

아래는 기본 설정된 화면의 모습입니다.

시간, 배터리, 날짜, 걸음 수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AOD (Always On Display) 로 시간을 볼 때의 모습입니다.

간략하게 시간만 보여줍니다.

 

 

 

스마트폰에 어플을 다운 받아 동기화 해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직관적이며 하나씩 순서를 따라하면 되기 때문에 그 과정은 생략합니다.

어플과 기기 동기화가 완료되면 다양한 설정들을 해볼 수 있습니다.

 

 

기기 화면의 모습을 꾸밀 수 있습니다.

아주 아주 엄청 많지는 않지만 원할 때 변경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는 디스플레이를 선택해 다운받아 적용시켜 볼 수 있습니다.

 

 

 

 

어플에서 추가된 장치가 보입니다

Xiaomi Smart Band 8 Pro 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들고 운동을 할 때는 어플에서 운동 시작 (GO) 버튼을 눌러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스마트폰 없이 밴드만 차고 운동을 할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밴드에 GPS 가 내장되어 있어 미밴드 8 Pro만 차고 운동을 해도

위치 기반의 데이타를 기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면 측정, 심박수 측정, 걸음 수 측정, 칼로리 소모량, 고중강도 활동시간,

스탠딩 시간, 혈중 산소 포화도, 스트레스 지수,등 을 측정하고 기록해 줍니다.

 

하루 목표 칼로리, 걸음 수 등을 체크해보고 건강을 위해 하루 할당량을 채울 수 있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미밴드 8 프로 각종 기능들

 

 

스톱워치 및 타이머 기능, 음악 재생 관련 제어 가 가능합니다.

권한을 활성화 해줘야 하는데, 저는 쓰지 않을 듯 하여 그냥

두었습니다.

 

 

잠 잘 때 밴드를 차고 자면 수면 시간을 체크해 줍니다.

미밴드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깊은 수면 시간 및 얉은 수면 시간을 체크하고 전체 수면 시간도 역시 기록합니다.

하루 컨디션과 수면은 큰 관련이 있기에 충분히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혈중 산소 포화도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일어난 직후의 경우 약 90% 정도이며 평상시는 95% 이상이 정상이라고 합니다.

 

 

심박수도 체크하는데요. 평온한 상태에서는 70~80 정도였다가 빠르게 걷거나 하면 100~120 정도가 나옵니다. 

운동할 때도 실시간 심박수를 체크해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심박수, 혈중산소 포화도, 수면 정보를 이렇게 요약해서 보여줍니다.

 

운동을 시작할 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야외 달리기를 할 때 시작 버튼을 눌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운동 시작을 활성화 한 이후로는 GPS로 위치 정보 및 심박수 체크 등등을 체크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버튼 들이 있습니다.

세세한 설정을 할 수도 있고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하루 운동량, 걸음 수를 달성했을 때 각종 알람을 띄웁니다. 지금은 알람이 없네요 ㅎ

 

 

정보 탭에서는 밴드 이름과 모델명 등을 볼 수 있네요.

 


오래가는 배터리

 

 

제가 이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는 단연 배터리입니다.

배터리가 아주 오래 갑니다.

AOD를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 소모가 조금 더 있긴하지만 그렇게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현재 84퍼센트 기준 약 6일이라고 나오는데 단지 추정치일 뿐 저는 좀 더 오래 가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AOD를 "스마트" 옵션으로 해두면

밤에 잠 자는 시간에 AOD가 켜져 있더라도 알아서 화면을 꺼주어 배터리 소모를 알아서 최소화 해줍니다.

 

Always On Display 는 항상 화면이 켜져있는 것과 마찬가지 이기 때문에 (물론 배터리를 최소만 사용하는 기술이 적용)

아무래도 배터리를 조금 더 소모합니다.

AOD 를 켜고 사용해도 배터리가 상당히 오래갑니다.

제 기준에서 AOD를 켜고 사용해도 약 8일 정도 충전 없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약 20프로 정도 되었을 때 충전을 하는 편이라서 충전없이 약 2주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 절약을 켜면 19일을 사용할 수 있다고 보여줍니다.

하지만 저는 AOD 기능이 좋아서 절약 기능 사용 안합니다 ㅋ

 

 

이미 다운로드 해둔 디스플레이가 있다면 설정에서 간단히 디스플레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미 몇 개의 디스플레이가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기본만으로도 저는 충분하더라구요.

 

이 화면도 좋네요 ㅎ

 

다양한 기능들을 아이콘 형태로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기능인지 하나씩 살펴보는 재미도 있겠네요. ㅎ

 


착용감

 

착용감이 좋은 편입니다. 그런데 착용시에 팔목에 밀착해서 채워줄 때 결착시키기 위해 최대한 당겨서 구멍에 끼워주는데요. 구멍에 끼운 이후에 나머지 부분을 넣어줘야하죠? 그런데 이게 손쉽게 되지 않아요. 말로 설명하기가 조금 애매하긴 한데 ㅎㅎㅎㅎ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일수도 있구요 ㅎㅎ 사실 모든 시계가 차고 풀고 하는 과정이 살짝 불편함이 있긴 하기 때문에 이것만의 문제라고 하기도 어렵습니다.

 

 

기기와 밴드 사이에 살짝의 공간이 생기는 모습입니다. 완벽하게 밀착이 되어 있는 것도 오히려 조금은 불편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이정도는 괜찮게 느껴집니다. 참고삼아 사진 찍어봤습니다.



운동을 해봤습니다

 

스마트 밴드를 산 가장 큰 이유는 사실 운동할 때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GPS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들고 나가지 않아도 된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정말 좋았습니다.

 

또한 다양한 측정정보가 상당히 구체화되고 다양해져서

정말 운동 측정에 진심임이 느껴집니다.

 

케이던스 정보가 뭔가 했는데 분당 발로 지면을 차는 회수라고 합니다. 고강도로 빠르게 달릴 때 케이던스가 높게 파란색으로 표기된 게 보이네요. 

처음에 열심히 뛰었는데 뒤로 갈수록 걸어간게 데이타로 나오네요 ㅋㅋ

 

달리기 페이스가 안 좋아요 ㅋㅋㅋㅋ거의 걸었기 때문인데요 ㅋㅋㅋㅋ

달리기 페이스를 조금씩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부분이 심박수인데요. 180BPM 까지 심박수가 올라가는 부분이 참 신기하게 느껴지네요.

중고강도 운동을 해야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쉽지 않군요 ㅋㅋㅋ

 

 

미밴드만 차고 나가서 뛰었습니다. 돌아오면 스마트폰과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면서 어플에서 아래와 같이 지도에 정보가 함께 표기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골프장 둘레길을 뛰었는데 생각보다 참 멀어서 ㅋㅋㅋㅋㅋ 엄청 걸었다는.ㅋㅋㅋ

 

 

*** 전화 및 카톡, 알람 등의 기능은 제가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라서 이 글에서는 다루지 않았습니다. ***

 

시계 본연의 기능

AOD 기능

운동 측정 기능 (GPS 내장)

수면 측정 기능

오래가는 배터리

 

 

이 정도 기능만을 원했고, 그 이상으로 만족스러운 성능이라 생각합니다.

디자인도 예쁘게 잘 빠졌고,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사이즈로 만족합니다.

약8만원에 한국 정발된 샤오미 미밴드 8  프로의 구매를 적극 추천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