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이기/제품리뷰

샤오미 미밴드6 - 운동 기능 리뷰 (야외 달리기)

by 심찬 2021. 9. 2.
반응형

 

 

샤오미 미밴드6 운동 기능 리뷰 (야외 달리기)

 

 

샤오미 미밴드6를 착용하고 운동을 했을 때 어떻게 기록이 남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운동과 PAI 점수는 서로 연관성이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 PAI 점수가 점점 올라 100에 도달하게 됩니다.

100을 유지하면 건강한 생활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PAI 수치가 증가하는 부분도 살짝 살펴보겠습니다.

 

 

 

8월 7일에 3.02km 달리기를 했습니다. 35분이 걸렸네요.

집 주변 공원을 30분정도 뛰었습니다.

오랜만에 뛰어서인지 기록이 좋지 못하네요. 

운동을 한 후에 샤오미 미밴드6의 이렇게 기록이 남습니다.

좀 더 자세한 기록은 MiFit(미핏) 어플에 담겨 있습니다.

 

 

읭? 그런데....

지도 GPS 데이터 없음??이라고 뜨네요.

제가 뛰었던 루트가 저장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미밴드6만 착용하고 뛰었기 때문입니다.

미밴드6에는 자체 GPS가 없기때문에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하며 GPS가 켜져 있어야만 합니다.

 

 

스마트폰과 연결이 되어있지 않으면 루트는 기록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가 뜹니다.

아무 생각없이 화살표 버튼을 눌렀네요;

스마트폰과의 연결을 위해서는 MiFIT 어플을 실행해주고 블루투스와 GPS를 켜줘야 합니다.

 

 

 

운동 시작

 

운동을 해봅시다.

workout 을 누르고,

Outdoor running을 누릅니다.

미핏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블루투스로 미밴드6와 연결, GPS 켭니다.

그리고 GO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달려봅니다.

열심히 달리고 나서,,,,

미핏 어플을 확인해봤는데.....

 

아,,,

 

그런데 말입니다......

아놔,,,,,, 아 진짜... 너무하네

아래처럼 GPS 정보가 제대로 안나오는게 아니겠어요??

그 이유는 스마트폰 화면이 꺼지면 GPS도 꺼지면서 

달리기 루트가 저장이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두번의 시행착오를 겪었으니,,,,,

이제 정말 제대로 기록 해봅시다.ㅋㅋㅋㅋ

 

 

이제는 정말 제대로 운동 정보가 기록될 것입니다!

 

1) 스마트폰과 미밴드6를 연결하고 GPS를 켜줍니다.

2) 스마트폰 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절전모드 해제하고

화면이 30분 동안 꺼지지 않도록 디스플레이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운동 중간 중간에 화면을 확인했습니다.

 

운동을 시작할 때 시작 버튼 (GO)을 누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하나!!

미핏 어플에서도 GO버튼을 누를 수 있는데,,,

그러면 미밴드6에 운동 기록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이부분은 버그인 듯 싶어요...

 

 

 

정확한 데이터를 얻기 위해 밴드를 꽉 메어달라고 하네요.

 

 

운동이 시작되면 현재 시간 및 운동 시간, 거리, 페이스, 평균페이스 등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km, 2km, 3km 각 km에 도달할 때마다 진동으로 현재 몇 km를 뛰었고, 몇분 걸렸는지를 알려 줍니다.

3km에 도달했습니다. 

힘들어요...

그만 뛸거에요

일시정지 Pause 버튼을 누르고

정지 버튼을 길게 눌러줍니다.

 

 

제가 뛴 루트가 잘 기록이 되었네요.

3.15km를 뛰었고 28분을 운동했네요.

 

 

오호

그리고 PAI를 50 달성했다고 합니다.

나의 의지와 관계없이

다음 목표는 100PAI라고 미밴드6 자기 혼자 목표를 정하는군요 ㅋㅋ

 

 

운동 기록이 또 하나 생겨났습니다.

 

 

 

 

미핏 어플을 실행해 보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했던 운동들을 날짜와 기록을 한 눈에 보여줍니다.

항목을 선택하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를 활용해 운동한 루트를 지도 위에 보여줍니다.

다리 밑을 지날 때는 살짝 튀는 것 같지만 뭐 당연한 부분인듯 싶구요.

기대 이상으로 정확한 달리기 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도 바로 아래에서

기록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루트 정보, 운동 시간, 평균 페이스, 칼로리 소모, 평균 심박수, 케이던스, 보폭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에 따라 페이스 정보로 그래프로 보여주네요.

 

 

시간에 따른 심박수 정보,

최고강도훈련, 고강도훈련, 중강도훈련, 집중훈련, 워밍업, 휴식 시간 정보

시간에 따른 고도 정보도 나옵니다.

 

 

케이던스 정보 및 보폭 정보도 보여줍니다.

 

 

참 놀랍습니다.

이 작은 미밴드6가 이런 많은 정보를 분석하고 보여준다는 점에서 놀라워요.

이게 어떻게 가능할까 싶을 정도입니다.

 

//

 

PAI 란 무엇입니까?

 

PAI 점수는 운동을 하면 올라갑니다. 8월11일에 44 PAI가 되었네요.

운동을 안하면 조금씩 내려가다가

8월16일 운동을 했더니 올라서 51 PAI가 되었습니다.

 

 

PAI는

개인 생리활동 지표로, 심박구 데이터에 기초해 일일 활동 강도 및 개인 생리 데이터의 다차원적인 동태를 종합 평가하고 알고리즘을 통해 직관적인 PAI 수치로 전환합니다. PAI는 단일 항목 데이터에 의존하지 않아아 사용자가 시스템에서 몸 상태를 전면저긍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매일 운동해서 PAI 점수를 올리는 재미가 있습니다.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히 운동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 시행 착오 끝에 운동 루트를 기록해보고

운동 정보도 확인해봤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정보가 저장되어 놀라웠고, 참 재미있습니다.

결국은 운동을 하기 위해 미밴드6를 착용하는데,,

이제는 미밴드6를 착용하면서 운동을 더 하게 되네요.

 

뭔가

운동을 돕는 작은 서포터 녀석이 하나 생긴 기분입니다.

추천 또 추천합니다.

 

 

2021.08.08 - [끄적이기/제품리뷰] - 샤오미 미밴드6 - 개봉기, 일주일 사용 후기

 

샤오미 미밴드6 - 개봉기, 일주일 사용 후기

샤오미 미밴드6  - 개봉기, 일주일 사용 후기 // 샤오미 미밴드6 개봉기 및 일주일 사용 후기를 담았습니다. // 왜 샤오미 미밴드6를 구매했나? 일단 일반 시계 차는 것이 불편해 시계를 방치

shimchan2.tistory.com

2021.08.18 - [끄적이기/제품리뷰] - 샤오미 미밴드6 - 수면 패턴 분석 기능

 

샤오미 미밴드6 - 수면 패턴 분석 기능

샤오미 미밴드6 - 수면 패턴 분석 기능 샤오미 미밴드6 을 사용하면서 궁금했던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수면 패턴 분석 기능입니다. 샤오미 미밴드6의 수면 패턴 분석 기능에 대해 조금 면밀하게 살

shimchan2.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