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이기/제품리뷰

PS5 온도 경고 발생 대처 : 주변기기 추천 (쿨러, 쿨링커버)

by 심찬 2024. 11. 7.
반응형

PS5 온도 경고 발생 대처 : 주변기기 추천 (쿨러, 쿨링커버)


얼마전 PS5 게임 (라쳇 앤 클랭크) 도중 아래와 같은 온도 경고가 발생했습니다. 

 

"PS5의 온도가 너무 높습니다.

PS5의 전원을 끄고 온도가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세요."

 

 

처음 보는PS5 온도경고에 화들짝 놀랐습니다. 뭔가 PS5가 고장난게 아닌가 싶고 아껴쓰고 있었는데 황당했습니다.

 

본체에 무심코 올려 두었던 물건이 PS5 공기 순환에 방해가 되어 발생한 것으로 추측합니다.

 

참고로 저는 PS5 초기모델을 사용 중입니다.

 

 


기본 스탠드 활용

 

먼저 PS5 기본 구성품인 스댄드가 있습니다. 저는 이 스탠드를 따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냥 필요없어도 될 것 같았거든요 ㅋㅋㅋ

 

그런데 이게 바닥에서 PS5 제품을 띄우주고 있기 때문에 장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PS5본체 아래 중앙에 나사 구멍이 하나 있습니다. 저기에 결합을 해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결합을 해줍니다. 뭔가 기존 구멍이 좀 막히는게 아닌가 싶기도 한데....아무튼 바닥쪽 열이 몰려있는 현상을 막아 주는 효과는 분명 있을 듯 하네요. 그런데 이것만으로는 뭔가 좀 탐탁치 않았습니다.

 

 

 


PS5 쿨링 케이스 커버

 

PS5 쿨링 풀커버 케이스 제품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찾을 수 있는데요. 18,000원에 배송비는 3,000원 별도입니다. 21,0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알리에서도 찾아봤는데 가격 차이가 없고, 제가 원하는 흰색도 없고, 배송만 오래걸려서 네이버에서 구매했습니다.

 

제가 사용 중인 모델은 PS5 초창기 모델이기 때문에 PS5 슬림과는 그 모양이 좀 다릅니다. 슬림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슬림용 커버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먼저 PS5의 기본 커버입니다. 기본 커버의 탈부착은 알고나면 쉬운데, 처음에 시도하면 잘 안됩니다. 유튜브 검색해서 요령을 알고 탈부착 하시길 권고합니다. 이렇게 기본 커버는 양쪽이 막혀 있어서 공기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은 편입니다. 

 

이렇게 키본 커버를 떼어 내면서 내부 먼지 제거를 해주면 좋습니다. 저는 생각보다 먼지가 없었어요. PC혹은 PS5 본체는 가능하면 책상 아래보다는 책상 위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바닥의 먼지를 흡입하게 될테니까요. 

 

 

네이버에서 구매한 PS5 쿨링 풀커버 케이스를 구매했습니다. 옆에 바람 구멍이 있습니다. 이 구멍이 있는 내부에 쿨링팬이 있는데 이 구멍이 바람의 이동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반대편도 이렇게 구멍이 보입니다. 역시 반대편에서도 내부에 쿨링 팬이 있기 때문에 손을 대보면 손이 시원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PS5 냉각 쿨러

 

제가 두 번째로 구매한 제품은 바로 PS5 냉각 쿨러 입니다.

알리에서 검색해서 구매했습니다. Choice 제품이기 때문에 일주일 안에 배송되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13,000원 정도입니다.

이 제품 역시 PS5 슬림 전용 쿨러는 따로 있습니다.

 

 

제가 받은 제품입니다. 쿨러가 3개가 있고 깔끔합니다.

 

USB3.0 포트가 1개 있습니다. 이는 이 제품이 기존의 USB 포트 하나를 사용하기 때문에 포트 부족사태를 막기 위해 1개가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에 OFF, LOW, HIGH 선택 버튼이 있습니다.

PS5에 전원이 공급될 때에만 쿨러가 돌아가기 때문에 OFF에 두지 않아도 됩니다.

 

HIGH가 쿨링에 가장 좋긴 한데 소음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소음이 좀 신경쓰이신다면 LOW로 해도 좋습니다.

PS5 본체의 기본 쿨러 돌아가는 소리와 CD 읽는 소리가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엄청 크게 들리지는 않아요.

쿨러가 잘 돌아가서 본체 열이 이제는 오르지 않습니다.

 

두가 지 선택 옵션 정보

두가지 옵션

 

 

바깥쪽에서 보이는 색은 검정인데, 안쪽에서 보이는 색은 하얀색이네요.

겉으로 보이는 색이 하얀색이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얀색을 좋아하는 1인입니다.)

 

아래쪽에 USB 연결부분이 보입니다.

 

 

PS5 뒷면에 보면 이렇게 USB 포트가 있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USB 포트 구멍에 쿨러가 연결됩니다.

'

 

그리고 PS5 본체의 윗 부분에 이렇게 홈이 파여져 있는데요. 여기 홈을 이용해 제품이 결착됩니다.

 

홈에 아래 후크와 같은 부분이 함께 결착이 됩니다.

 

바로 아래 사친저럼 딸깍하고 결착이 됩니다.

 

제대로 연결된 모습입니다. 쿨러가 잘 작동 됩니다.


PS5 초기모델에 총 3가지 방식으로 본체를 시원하게 해주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슬림은 커버 케이스와 쿨러를 구매하실 때 PS5 슬림 전용 제품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1. 본체 거치대 : 기본 구성품
  2. 본체 커버 케이스 21,000원
  3. 쿨러 13,000원
  4. (추가로) 내부 쿨러 먼지 제거!

이렇게 본체를 시원하게 해주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아직까지는 온도 경고가 뜨지 않았습니다. 지금 진행 중인 게임이 성능을 최대로 사용하지 않아서일 수도 있기 때문에 좀 더 두고 봐야 하겠지만 여러 주변 기기들을 활용해 쿨링 효과를 최대로 발휘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혹시나 PS5 로 게임을 즐기다 온도 경고를 보셨다면 PS5 본체가 쿨링이 잘 되는 환경인지 확인하시고, 제품 고장이 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런 주변기기를 잘 활용해 보시길 권합니다.

 

즐거운 게임 생활 하셔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