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202204제주

제주 대동강초계탕 / 북한음식 / 평양온반 닭곰탕

by 심찬 2022. 6. 19.
반응형

 

제주 대동강초계탕 / 북한음식 / 평양온반 닭곰탕

 

 

숙소에 머물면서 아이들 데리고 어디 가기는 귀찮고 포장해서 먹기로 했습니다.

검색해서 주변의 대동강 초계탕집을 선택했고, 포장 주문을 전화로 주문했습니다.

 

제주에 와서 제주스런 음식이 아닌 것 같아 망설였는데 ㅎㅎ 뭔가 북한식이 궁금해서 선택했습니다.

 

영업시간은 11시~7시입니다. 초계당 한그릇이 여름 보양식이죠 ㅎㅎ

 

 

음식점 내부는 입식, 좌식이 있네요. 

 

 

메뉴는 초계탕부터 냉면, 막국수, 어복쟁반, 평양온반 등이 보입니다.

저는 초계탕과 평양온반을 주문했는데요. 초계탕은 2인부터 주문이 가능해서,

초계탕2인분 3만2천원 평양온반 1인분 1만원을 주문했습니다.

 

주방은 오픈주방입니다.

 

숙소로 와서 포장된 음식들을 펼치고 먹습니다. 초계탕은 시원하고 새콤달콤 맛있었습니다.

평양느낌은 사실 잘 모르겠어요. 다른 가게에서 먹던 초계탕과 비슷했습니다.

반찬들과 함께 먹습니다. 닭다리와 부침개 종류도 있습니다.

 

평양온반이 저는 맛있었는데요. 아이들 먹이기에도 좋았습니다. 평양온반 강추 ㅋㅋ

 

 

초계탕 메뉴에 닭다리와 부침개 종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은박지로 포장을 해주셨는데, 포장보다는 직접 음식점에서 먹었으면 더 좋았을 듯 싶어요.

 

평양식이라고 해서 뭔가 슴슴하지 않을까, 입맛에 안맞지는 않을까 했는데,

기존에 먹던 초계탕과 비슷했습니다. 약간 투박한 느낌이 있지만 평양갬성이라 할 수 있겟네요 ㅋㅋ

 

초계탕, 평양온반 추천합니다.

 

제주 대동강초계탕 위치 정보입니다.

 

내돈내산

728x90
반응형

댓글